리뷰 및 후기

[종로구 평창동] 장어 구이 맛집 섬진강민물장어

망구파 2024. 5. 18. 16:55
300x250

어버이날을 맞아 원기 회복을 위해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장어구이집인 섬진강민물장어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5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해당 장어집은 비린내가 안 나고 살이 도톰하게 오른 장어구이로 유명합니다. 이번에 처음 가봤는데 가족행사, 기념일등 중요한 날에 방문하기 좋아 보입니다. 

 

▣ 목차 

1. 섬진강민물장어 기본 정보

2. 섬진강민물장어 후기

 

1. 섬진강민물장어 기본 정보

-주소 : 서울 종로구 평창문화로 108 민족복음화영성훈련원

-운영 시간 : 매일 10:30 - 21:30 (화요일 정기 휴무)

-주차 시설 : 가게 앞 주차 가능

-애견 동반 : 불가

-메뉴 : 장어 (소금/양념/고추장 맛 선택 가능) 40,000원, 추어탕 10,000원

 

2. 섬진강민물장어 후기

서울 예고 옆에 위치한 섬진강민물장어집은 홀, 룸 모두 완비되어 있으며 룸 크기는 6 테이블 정도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주차장도 넓어 차를 갖고 와도 부담 없이 주차할 수 있습니다. 

 

섬진강민물장어입구
섬진강민물장어 입구
섬진강민물장어 주차
섬진강민물장어 주차

저희는 우측에 위치한 룸에 자리 잡았습니다. 조용하고 채광도 괜찮아 차분한 분위기에서 식사가 가능했습니다. 해당 장어집은 항상 사람이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적당한 수준의 인원이 북적이는 곳이라 스트레스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섬진강민물장어 실내섬진강민물장어 룸 실내
섬진강민물장어 실내 복도

 

저희가 식사한 룸은 6개 테이블이 있는 룸이었고, 팀 회식장소나 가족 행사 하기에 적합해 보였습니다. 해당 장어집은 초벌구이가 돼서 나오기 때문에 연기도 없고 냄새도 나지 않습니다. 자리엔 장어를 약간 익히고, 온기를 유지할 수 있을 정도의 인덕션만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쾌적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섬진강민물장어 상차림
상차림

상차림으로 정갈한 반찬들이 나옵니다. 특히 배추 물김치와 부추 무침에 장어를 싸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저희는 고추장, 양념, 소금 전부 시켜서 먹었는데 개인적으로 소금에 기본양념을 찍어먹는 맛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섬진강민물장어 고추장구이섬진강민물장어 장어구이
장어구이

4인 가족 5~6마리 정도 시키면 적당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양입니다. 비린내도 나지 않고 살은 도톰하게 잘 올랐고 장소는 룸으로 쾌적하며 초벌 하여 연기가 나지 않아 매우 쾌적합니다. 장어 구이가 가격이 비싼 음식에 속하기 때문에 조금의 불편함이 있으면 여러모로 아쉽기 쉬운데 해당 장어집은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식사 후 근처 평창동 카페나, 부암동 카페로 가서 분위기를 이어가기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행사, 팀회식, 중요한 기념일등의 식사 장소로 추천합니다.